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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aningful Physical Education (MPE)는 무엇인가?
    Essay/Education Essay 2023. 6. 19. 10:44

    무언가를 정의하기 어려울 때는 무언가가 아닌 것을 찾아보라 했던가.

    "WHAT MEANINGFUL PE IS…AND IS NOT" 이란 제목의 두 글을 통해 애매할 수 있는 MPE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개인적으로는 MPE의 장점은 현장에서도 쉽게 공감하고 받아들여질 수 있는 접근이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Meaningful 이라는 모호하지만 지향하는 바가 명확한 단어를 활용하여 항상 학생들을 생각하는 교육자들에게 무엇을 해야할 지를 고민하게 만든다. 그리고 고민의 과정에서 떠오를 수 있는 문제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이 글은 깔끔하게 설명하고 있다.

    1. MPE는 교사가 의미있는 경험을 위해 꼭 가르쳐야만 하는 이미 정해진 단계에 대한 체크리스트로 설계되지 않음. (Meaningful PE is NOT designed to be a checklist of prescribed steps that teachers should use to teach toward meaningful experiences.)
    2. MPE는 의미있는 경험의 여섯가지 특징에 제한된 것이 아님. (Meaningful PE is NOT a set of six features of meaningful PE experiences.)
    3. MPE는 체육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모델이나 접근이 아님. (Meaningful PE is NOT a stand-alone model or approach for delivery of a PE program.)
    4. MPE는 학생들의 체육시간 내 MVPA를 최대화를 목적으로 하지 않음. (Meaningful PE is NOT aimed at maximizing students’ moderate-to-vigorous physical activity within PE class.)
    5. MPE는 학생들이 그 순간에 즐길만한 모든 활동이 의미있는 경험이라고 하지 않음. (Meaningful PE is NOT a free-for-all PE experience allowing students to do whatever will be enjoyable in the moment.)
    6. MPE는 체육시간 내 의미있는 경험을 위한 골든 티켓이 아님. (Meaningful PE is NOT the golden ticket to meaningful experiences in PE.)
    7. MPE는 완료된 프로젝트가 아님. (Meaningful PE is NOT a completed project.)

    MPE는 학생 중심을 강조하는 다양한 수업 접근들을 통합하며, 현장에서 쉽게 받아들이고 적용할 수 있는 방식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 접근은 더욱 활발하게 연구되고 실천되리라 생각한다.

    https://meaningfulpe.wordpress.com/2021/11/08/what-meaningful-pe-isand-is-not-part-one/

    https://meaningfulpe.wordpress.com/2021/11/23/what-meaningful-pe-isand-is-not-part-t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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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journey of Physical Educ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