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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체육 교사로서 생각하고 대답할 수 있어야 할 질문
    Essay/Education Essay 2022. 9. 14. 05:51
    체육교사 정체성에 관심이 많다. 정체성을 파악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도 있었고 프레임을 만들고 인터뷰를 하고 이야기로 정체성을 드러내는 것으로 석사 논문을 작성했다.
    좋아하는 블로그에서 너무 좋은 프레임으로 체육 교사로서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올려서 여기에 한국어로 바꿔두려고 한다. 나중에 다른 선생님들과 이 프레임을 채워가며 같이 이야기 나눠보고 싶다.
    이 질문들에 대답하기 위한 지식의 체계가 있을 것이고 그것을 확장시켜 가는 것이 PETE에서 하는 일이지 않을까?
    https://drowningintheshallow.wordpress.com/2022/09/04/whats-your-pe-jigsaw-puzzle/

     

    아래는 이 사람의 블로그 내용을 구글 번역으로 돌린 내용

     

    체육을 가르치는 것은 체육의 왜, 어떻게, 무엇에 대한 전문적 판단을 만드는 연속적인 활동이다(Quennerstedt, 2019).  이것은 PE 교사 직업의 기본적이지만 도전적인 부분이다. 이건 우리가 어린 시절부터 체육 경험을 통해 만들어낸 것에 대한 도전과 성찰이 필요하다. 이 과정은 PE 직소 퍼즐의 비유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PE 직소 퍼즐의 첫 번째 부분은 프레임입니다. 프레임은 교육과 관련하여 귀하의 가치, 신념 및 의도로 구성됩니다. 프레임을 만들기 위해 대답해야 할 4가지 핵심 질문이 있습니다.

    1. 교육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2. 가르치는 것은 무엇입니까?
    3. 학습이란 무엇입니까?
    4. 체육에서 학생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프레임은 큰 그림을 위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큰 그림은 PE의 목적과 그 모습과 관련이 있습니다. PE의 목적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갖고 학교 공동체에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질 높은 PE를 가르치는 핵심 단계입니다. 명확한 큰 그림을 공유하지 않으면 모호성, 불일치 및 비호환성으로 인해 성공의 기회가 줄어듭니다.

    그림을 완성하려면 퍼즐 조각이 필요합니다. 이 퍼즐 조각은 학생들이 합의된 큰 그림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돕는 데 사용하는 작업과 행동입니다. 그것들은 커리큘럼, 교육학, 평가 및 행동 관리입니다. 특정 프레임과 큰 그림이 실현되려면 특정 핵심 퍼즐 조각이 제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가치, 목적 및 관행이 일치할 때 일관성이 달성됩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일과 우리가 하고 있는 방법은 우리가 그 일을 하는 이유에 대해 명확하게 작용합니다. 더 많은 일관성을 달성할 수 있을수록 학생들은 제공되는 내용에서 성공과 관련성을 찾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조립된 PE 직소 퍼즐을 실행하면 학생들에게 매우 다른 PE 경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는 매우 다른 유형의 PE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PE 직소 퍼즐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학생의 필요와 상황에 적합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프레임, 큰 그림 및 핵심 퍼즐 조각을 정교하게 만들고 그것들을 구체화할 수 있을 때에만 PE 직소 퍼즐을 개선하고 구현하는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의 PE 직소 퍼즐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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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journey of Physical Educ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