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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C 주 필수 기준_건강교육_고등학교 NC essential standards_Health Education_high school
    Articles 2022. 7. 3. 15:56

    https://www.dpi.nc.gov/media/3963/open

    고등학교 9학년 건강 교육 필수 기준 (우리나라로 따지면 성취기준)

    크게 5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지고, 각 영역에 2~4개의 필수 기준, 각 세부 목표가 2~7개가 있음.

    표기방법은 
    "9.MEH.1.1"과 같이 분류되어 있으며 "학년, 영역, 첫 번째, 첫 번째"를 의미함.

    영역은 아래 5가지로 Abbreviation으로 표기됨.

    MEH-Mental and Emotional Health,
    PCH-Personal and Consumer Health,
    ICR-Interpersonal Communications and Relationships,
    NPA-Nutrition and Physical Activity,
    ATOD-Alcohol, Tobacco, and Other Drugs

    아래와 같이 필수 기준(Essential Standard)과 세부 목표(Clarifying Objectives)는 행동 형태로 표기됨

      Essential Standard Clarifying Objectives
    9.MEH.1 Create positive stress management strategies. 9.MEH.1.1 Identify the body’s physical and psychological responses to stressful situations and positive coping mechanisms.
    9.MEH.1.2 Plan effective methods to deal with anxiety.
    9.MEH.2 Create help-seeking strategies for depression and mental disorders. 9.MEH.2.1 Identify causes and symptoms of depression and mental disorders
    9.MEH.2.2 Design useful help-seeking strategies for depression and mental disorders.

    MEH에서는 정신 및 정서 건강을 다루고 1) 긍정적인 스트레스 관리 전략과 2) 우울과 정서 문제를 위해 도움을 구하는 것을 다룸. 현재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체활동을 통한 정서조절 전략' 논술을 작성하게 하면서 생각보다 이러한 것들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해와 표현을 하지 못한다는 것을 느낌. 정확한 이해와 절차를 아는 것도 중요하고 다뤄져야 함. 신체활동과 스포츠 참여가 MEH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은 될 수 있지만, 이해와 도움 절차는 확실히 구분되는 측면임. 스포츠를 방과후로 빼야만 이런 내용까지 가르칠 수 있는게 아닐까?

    개인 및 소비자 건강 PHE는 1) 웰빙, 질병예방, 증상 인식의 분석, 2) 건강 정보 및 상품의 평가, 3) 비의도적 부상의 예방과 대응 단계의 이해를 다룸. 노란 표시는 익숙하지 않은 것들. 장기기부, 피부암, 타투와 피어싱, 이동 수단에 대한 것들은 우리나라 체육에서는 거의 다뤄지는 것을 본 적 없음. 미디어와 대중 문화에서의 규범적 믿음이 건강에 대한 과학적 연구와 얼마나 모순되는지 알아보는 것도 세부 목표에 있음. 1학년 요가 수업에서 라웠던 내용으로 이것에 대한 교육방법을 고민할 필요 있음.

    개인간 의사소통과 관계에 대한 것이지만 대부분 성교육 관련. 도대체 이걸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우리나라에서는 외부 강사에게 모든 것을 맡기고 가능하면 다루지 않거나 매우 조심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어떻게 가르칠 수 있을까.

    영양과 신체 활동 PA. 노란색 쳐진 것만 체육과 관련이 있고 나머지는 거의 영양임.

    알콜, 담배, 다른 약품에 관련해서는 정보와 가르쳐야 할 것이 무엇인지 너무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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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journey of Physical Educ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