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hapter 7: Selective Integration: Roles for Public Health, Kinesiology, and Physical Education
    Articles 2021. 12. 30. 11:15

    Castelli, D. M., & Sales Mitchell, L. (2021). Chapter 7: Selective Integration: Roles for Public Health, Kinesiology, and Physical Education,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40(3), 402-411. Retrieved Dec 30, 2021, from https://journals.humankinetics.com/view/journals/jtpe/40/3/article-p402.xml

     

    Chapter 7: Selective Integration: Roles for Public Health, Kinesiology, and Physical Education

    The authors explore the priorities for American physical education in the 21st century and reconsider the role of physical education teacher education. Purpose: This chapter will discuss the potential intersection of kinesiology, physical education, and pu

    journals.humankinetics.com

    체육, Kinesiology, Public health가 각 분야의 내용을 활용하여 연구, 정책 실행 등이 되어야 한다. 그러니 PETE는 이를 위해 새롭게 변해야 한다.

    결국 체육의 목적을 신체활동 증가와 건강 관리를 향한 여정의 일부분이라고 보고
    Kinesiology와 Public health에서 강조하는 내용들에 함께해야 한다고 봄. 어떤 방식의 학문간 결합이 있는지 살펴보고, 협력의 예시들을 다양하게 밝힘. 체육교사뿐 아니라 PETE, D-PETE 과정이 학문간 초월적 결합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제시하며 과정 자체가 재구성되어야 함을 강조함.

    일리가 있음. 목적이 그렇다면 이 연구에서 제시하는 것은 분명히 체육교육의 역할을 제한하면서도 확장하는 방법임. 체육교육의 역할은 프로그램의 구성의 질을 높이고 전달하는 역할을 해야하며, 체육교사는 학교의 구성원으로서 학교 안에서 전체 프로그램을 실행, 운영, 관리하는 역할을 하며, D-PETE는 대학과 학교, 각 학문간의 연계에 핵심 역할이 될 것이라 할 수 있음.

    지금 있는 학교에서 신체활동 증진과 Well-being을 위한 심리적 지원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이를 어떻게 실행할 수 있을지 고민했음. 이 논문은 그 길은 혼자 갈 수 없으며 체육 수업만으로는 부족함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음. 굉장히 practical한 방법이며 구체적인 사례들이 나와있음. 체육수업을 왜 해야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철학적 논의를 이어가고 방안을 만들어 가는 것보다 훨신 실제적이고 명확하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단지 신체활동 증진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Whole person으로서 well-being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음이 명확하게 제시됨. 

    우리나라에서도 체육의 포지션을 건강과 연계시키며 더욱 명확히 한다면 이러한 방향으로 진행될 수 도 있음. 그러기 위해서는 스포츠 중심 사고를 내려놓아야 함. 스포츠를 배우고 가르치며 얻어지는 부가적(?, 또는 본질적)인 교육 효과를 기대하기보다 건강을 중심으로도 충분히 생각할 수 있음. 물론! 스포츠를 문화로서 바로보고 학생을 전통에 입문시키는 과정으로 본다면 건강과는 큰 대척점에 설 것임.
    • 서론
      • The goal of our exploration is to identify common ground between kinesiology, public health, and physical education to increase transdisciplinary reciprocal impact on student learning and improved well-being.
      • their selective integration has the potential to stimulate the development of innovative pedagogical
        practices and new program designs.

    • Educational reform and Physical Education
      각 교육개혁을 간량하게 평가하며 체육에서의 문제점을 살짝 제시함
      • 체육교사와 교수는 교육 개혁 논의에서 배제되어 왔고, 자율권을 잃고 .
      • 예시 교육개혁: 레이건의 Nation at Risk: The Imperative for Educational Reform을 시작으로 No Child Left Behind / Race to the Top / Every Child Succeeds Act 등은 효과적이지 못하고 오히려 불평등과 계급 및 인종 간의 격차를 늘렸음을 지적.

    • Disciplinarity: Moving Beyond Coexisting to a Collective Action
      • Kinesiology is an academic discipline which involves the study of PA and its impacts on health, society, and quality of life” (American Kinesiology Association, 2020, n.p.)
      • Public health promotes and protects the health of people and communities where they live, work, and play (American Public Health Association, 2020, n.p.)
      • 이 두 가지 분야는 서로 완벽히 구분되지 않으면서도 각각의 학문으로 나눠지고 PETE를 그 안의 세부 학문분야로 나누거나, cross-disciplinary로 봄. 하지만 이 연구는 Transdisciplinary 접근을 취해야 한다고 생각함.
      • Discipline Specialization, Integration, or Specialized Integration?
        • PETE가 시작할 수 있는 초월적 학문 연계의 구체적 예시를 제공.
        • Assessment for Learning라는 교육학적 전략을 활용해서, 현장 실습 상황을 설명함. 박사생, 교수, 현직교사, 예비교사가 한 자리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장소이자 타이밍임. 떠힌 새로운 방식의 생각, 준비, 포용임 새로운 교육학적 실천과 이론의.
        • 제시한 예시가 trans 인 이유는 AfL의 통합이 직접적으로 행동변화를 지원하고(Kinesiology) 건강 보호적 요인(public Health)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교육학적 전략을 낳았기 때문임.
        • 표와 같이 다양한 방식의 학문 통합이 있음.
    • Selective Integration of Kinesiology Into PETE
      • Whole School, Whole Community, Whole Child (WSCC)
        whole-of-school, holistic 접근에서 WSCC의 10가지 요소 중 하나로서 신체활동 시간의 확대 강조,  
        • CSPAP as selective integration
          • CSPAP가 무엇이며 어떤 특징이 있는지 / PETE에서 어떻게 가르쳐 질 수 있는지 사례 / 그게 어떤 효과를 보는지(downstream effect)는 잘 나오지 않았지만 이런 요소들이 있어야 해.
        • CSPAP and D-PETE integration.
          • D-PETE프로그램에 CSPAP의 통합이 들어가는 것은 실행될 수 있음. D-PETE 후보자들이 학교-대학 파트너십에 주요인물로서 교사들과 협력하며 직접적으로 일하며 지역의 초기 자격프로그램에 학생들이 등록하는 지역에 PD를 제공하기 위해. 

    • Selective Integration of Public Health Into PETE
      체육과 건강교육은 합쳐질 것(이 시리즈 전반에서 주장하는 것)
      • D-PETE and Selective Public Health Integration
        체육 내용기준과 건강에 영향을 끼치는 다른 요인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이후 교사교육자가 될 박사생들이 그들이 더 큰 그림의 부분이라는 것을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 1. CBPR로서 지역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그곳을 연구하는 것 2. D-PETE가 하나의 CoP가 되어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고 연구하는 것.
        • Community-based participatory research
          • CBPR는 action research와는 다르게 연구방법이라기보다 커뮤니티 안의 구성원으로서 힘과 특권의 긴장을 찾아내고 수정하고 변화하면서 건강 불공평을 없애는데. 상하위 방식이 함께 사용됨(bidirectional research).
        • Communities of practice within and beyond the university.

    • Integrating PETE Into Kinesiology and Public Health
      • PETE Programs Outcomes and Proximal Effects on Public Health
        • Teaching personal and social responsibility
      • PETE Graduate Students and Transdisciplinary Research Teams

    • Implications for the PETE Redesign
      • Transformational Leadership

     


    The authors explore the priorities for American physical education in the 21st century and reconsider the role of physical education teacher education. Purpose: This chapter will discuss the potential intersection of kinesiology, physical education, and public health with the assumption that their selective integration has the potential to stimulate the development of innovative pedagogical practices and new program designs. Method: A narrative summary of published works was used to support the rationale for reciprocal selective integration to increase the impact of physical education, kinesiology, and public health efforts to enhance health and well-being. Results: The practices and programs should be specialized and pedagogically focused to advance integrative, community-based approaches designed to achieve the national physical education standards and improve health and well-being. These new approaches are timely and essential in schools and communities, especially those where children and families experience adversity. Discussion/Conclusion: There are many ways in which selective integration can transpire. A redesign of physical education teacher education is warranted and timely.

    저자는 21세기 미국 체육의 우선 순위를 탐색하고 체육 교사 교육의 역할을 재고합니다. 목적: 이 장은 운동학, 체육 및 공중 보건의 잠재적 교차점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방법: 출판된 작품의 내러티브 요약은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한 체육, 운동학 및 공중 보건 노력의 영향을 증가시키기 위한 상호 선택적 통합의 근거를 뒷받침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결과: 연습과 프로그램은 국가 체육 교육 표준을 달성하고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통합적 커뮤니티 기반 접근 방식을 발전시키기 위해 전문화되고 교육학적으로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접근 방식은 학교와 지역 사회, 특히 어린이와 가족이 역경을 겪는 지역 사회에서 시기 적절하고 필수적입니다. 토론/결론: 선택적 통합이 일어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체육 교사 교육의 재설계는 시기 적절하고 정당합니다.

    Comment

A journey of Physical Educator